자유게시판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스피노메드 과연 몇 명이나 착용했나요? 덧글 0 | 조회 21,826 | 2017-12-19 00:00:00
스피노메디  

스피노메드 착용자가 몇 명이나 될까요?

네. 지금까지 2021년 6월 기준 대략 1500명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최선을 다해 여러분께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골다공증에 의한 척추골절 시 재골절 위험 86% 최대 23배 증가


골다공증골절을 경험한 환자는 많은 경우에 재골절을 경험하게 된다.


특히 척추골절이 발생한 이후 새로운 척추골절이 발생할 확률은 척추압박 골절 수에 따라서, 위험도가 다르게 나타나며 최대 23배까지 증가하는 것으로 보고하고 있다.


손목골절 후 골다공증 골절의 발생 가능성은 2배 이상이며, 다시 손목골절이 발생할 가능성은 3.8배이고, 대퇴골골절은 1.9배, 척추골절은 1.3배 이다.


2차적인 골절은 첫 골절 뒤 2년 이내에 약 50%에서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2차 골절이 발생한 경우 환자의 사망률은 일반인보다 높은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국내 재골절 예방 프로그램 도입 시급 재골절 예방의 핵심은 골다공증 관리와 낙상 예방을 위한 적절한 재활치료가 가장 중요한 요소이므로 이를 유기적으로 포함한 재골절 예방 시스템의 개발이 필요하다. 외국에서는 국가적 통합 관리방안을 구축해 골다공증성골절 예방 활동을 시행하고 있다. 국제골다공증재단의 ‘Fracture Liaison Services(FLS)’는 골다공증환자를 위한 코디네이터 기반의 통합적 재골절 예방 프로그램이다. 미국, 영국, 호주, 싱가포르 등 전 세계 11개국에서 도입 및 운영하고 있으며, 재골절 위험이 높은 취약성 골절환자의 골다공증성골절 예방과 골절환자의 인지율 및 치료율 향상, 의료서비스 공급자 간의 커뮤니케이션 개선, 조기 개입을 통한 비용 절감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골다공증 허리골절은 한번으로 끝나지 않습니다. 86%이상 2차골절 발생 골다공증 허리골절 예방이 최선입니다.